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계열사도 좋은 회사인가요?
철없는 질문 죄송합니다. 사실 하반기 취준을 하면서 누구나 다 아는 회사 3군데에서 연달아 최탈을 하고, 멘탈이 나가 있는 상황에서 대기업 계열사에서 합격 연락이 왔습니다. 매우 기뻐해야 할테지만 마음이 그렇지 못하고 공허한 마음이 큽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2026.01.19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전혀 철없는 질문 아닙니다. 아주 흔하고,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연달아 최종 탈락을 겪으면 ‘내가 부족한가’라는 감정이 먼저 쌓이고, 그 상태에서 합격이 와도 기쁨보다 허탈감이 앞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이 늦게 따라오는 거죠. 지금 합격은 ‘차선’이 아니라 실력으로 통과한 결과입니다. 계열사라는 이유로 가치를 낮출 필요도 없습니다. 당장 뭘 느껴야 한다고 강요하지 마세요. 지금은 판단의 시간이 아니라 회복의 시간입니다. 입사를 선택하든, 더 도전하든 한 번 숨 고르고 마음이 안정된 뒤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합격을 스스로 축하해 주세요.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 ∙일치학교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기가 좋지 않는 상황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다니시면서 멘티님이 원하는 기업들로 선별해서 지원을 계속 하시면 될 겁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대기업 계열사는 본사 수준의 시스템과 복지를 갖춘 훌륭한 곳이니 무조건 입사해서 커리어를 시작하시라고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지금 느끼는 공허함은 최탈의 충격 때문이지 회사가 부족해서가 아니며 그곳에서의 실무 경험은 훗날 더 큰 도약을 위한 최고의 무기가 될 것입니다. 막연한 재준비보다는 합격한 곳에서 직무 전문성을 쌓는 것이 현실적으로 백번 나은 선택이니 자부심을 가지셔도 됩니다.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성과를 내신 것이니 흔들리지 말고 당당하게 출근하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대기업 계열사도 계열사 이름에 따라 다릅니다.. 계열사가 더 좋은 곳도 많아요! 추가적으로 대기업 계열사도 요즘에는 들어가기 힘든 상황인데 합격하셨다니 우선 축하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계열사도 대기업도 있고 중견 중소도 있습니다. 그 계열사의 규모나 네임벨류가 어느정도인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 대기업이 중견이나 대기업급이라면 다른 중견이상의 기업과 동급이라 당연히 좋은 기업입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희망직무가 일치한다면 일단 입사해서 업무 경력을 쌓는게 좋지않을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진로방향 전환
대학교 4학년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기전자를 전공하긴 했지만 저와 너무 안 맞고 취업도 다 우대사항에 경력직이 써져 있어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이제와서 행정쪽으로 돌리면 너무 불리할까요? 제 전공에 자신도 없고 공부하기도 힘들어서요. 물론 행정쪽 경험도 없고 수업도 듣진 않았습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관리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생산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1)경력 -500억 중소기업 구매자재팀 2년 (*병역특례) -7~8천억억원 의료기기 5년차 생산관리 & 공정관리 (*AI 활용하여 불량율 분석 프로그램 적용) 2) 스펙 -지방사랍대 인문*사회계열 -OPIC : IH -품질경영산업기사 -6시그마 그린벨트 -AI SQL 준비중 SK 하이닉스 양산관리 준비해보려고 하는데요 신입으로 지원해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아니면 경력으로비벼봐야할까요? 혹시 더 필요한 스펙이랑 이런것들이 있을까요??
Q. 기계공학과 스팩관련
안녕하세요 인서울 기계공학과 4학년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3.5로 학점도 높지않은데 스팩도 하나도없어 현재 취업준비를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입니다.. 2학기는 학점이 거의없어 이제 여름부터 교육이나 인턴을 지원하려고 막 찾아보는중입니다. 직무는 항공우주나 로봇쪽으로 생각중인데 혹시 직무관련하여 필요한 자격증이나 교육, 또는 필요한 직무실습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또 인턴과 교육 중에 어떤것을 우선으로 해야되는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